Q&A

가입 전 알아둘 포인트 3가지

admin 2018.05.10 17:47 조회 수 : 53

가장 먼저 암보험에 가입할때는 가입하는 이유가 타당한지를 따져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가 무분별하게 소멸될 수 있으므로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 가입시 우리에게 발생하는 암 발병률을 확인한다면 암보험의 필요성을 알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40대보다 60대 암이 발병할 확률이 7배 가량 증가하고 여성의 경우는 1.8배 증가하게 됩니다.
물론 의료기술의 발달로 암을 치료하는 것이 더 이상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치료를 위한 치료비용은 개인이 부담을 해야 합니다.
이를 암보험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고 암 진단비가 주계약임을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진단보험금을 크게 잡고 보장기간 역시 최대한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암 진단보험금을 통해서 입원비나 수술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보장기간이 짧다면 실질적으로 보장이 필요한 연령에 암보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보험은 연령이 높아졌을 때 가입하면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축소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보험 가입시 수술이나 입원, 치료 등의 특약으로 추가적인 보장도 가능하지만 과도하게 설정하면 보험료가 높아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암보험 가입 시 바로 보장을 받지 못하고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하여 미리 확인하신 후에 가입해야 나중에 불이익이 생기지 않습니다.
면책기간은 되도록 짧은 보험사의 상품을 고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