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한국인의 사망 원인 중 지난 몇 년간 사망률 1위 자리를 계속해서 차지하고 있는 중대 질환이 암인데 암은 신체 내의 전 세포로부터 발병하기에 그 종류가 다양하기에 예방이 쉽지 않습니다.
더욱이 치료 시 의료비 담이 크기에 자신의 건강을 위해 암 치료 시 관련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암보험을 바로 알고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다만 이런 암보험의 경우 암 치료에 필요한 목돈의 의료비를 지원해주기에 보험금 지급에 지장을 줄 수도 있는 암보험 면책기간에 관해 바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암보험 면책기간이란 보험 가입 이전 이미 암에 걸렸거나 암 의심 환자가 암보험에 가입해서 부당하게 이익을 수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다른 보험과는 다르게 암보험에만 있습니다.


면책기간은 보통 계약일에서 90일에 해당하는데 이는 보험상품이나 보장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면책기간이 끝나면 게약일에서 1년에서 2년정도까지 보장금액의 50%만 보장받는 감액기간에 해당합니다.
단, 유방암의 경우 감액기간은 계약일로부터 90일에서 180일이며 10%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감액기간이 모두 끝나야 정상적으로 전액 100%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한 후 면책기간에 주의하지 않는다면 암보험을 통해 필요한 의료비 지원을 받는 데 지장이 있으니 해당 면책기간을 잊지 말고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