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방법 및 보장기간

암보험 처리방법 및 보장기간

최근 진단보험금을 보장기간 중에 반복 지급하거나, 암 진행 정도에 따라 차등지급하는 등 새로운 암보험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의 질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암에 대비하기 위해 암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상품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도 있는데, 오늘은 이러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보험 가입시 일반암의 경우에는 암 발병 후에 고액암 혹은 경계성종양과 같은 기타 암에 대한 보장을 추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손해보험일 시에는 일반적으로 암이 발병하면 암보장이 끝나는 상황이 대다수이므로 그 후 기타암과 같은 추가적인 보장은 적게 발생합니다.
암보험 대부분은 현재 80세까지 보장하기도 하며 손해보험사 일부에서는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본 후에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기존 암보험은 암 진단 시 통상 1회만 보험금을 지급하고 계약이 소멸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출시되고 있는 암보험은 보험기간 중 암이 진단되더라도 계약이 소멸하지 않고 직전 암 진단 후 2년경과 시마다 암으로 다시 진단되면 진단보험금을 반복해 지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제대로 된 암보험 상품에 가입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