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 상품의 특징

갱신형 상품의 특징

암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세포의 유전자에 변화가 일어나면 비정상적으로 세포가 변하여 불완전하게 성숙하고, 과다하게 증식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암은 발병시 신체적인 고통은 물론, 경제적인 고통도 매우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가입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암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암이 원인이 되어 입원/요양 또는 사망한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상품입니다.
이러한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분류됩니다.
이에 오늘은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갱신형은 3년이나 5년 등으로 보험기간을 설정한 뒤 그 기간이 지나면 나이와 위험률을 다시 적용하여 보험료를 재산출하고 계약을 갱신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비갱신형보다 초기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만기까지 계속 납입하여야 하고, 갱신 시점에는 보험료가 증가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비하여 비갱신형은 보험 기간 동안 보험사의 손해율에 상관없이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형태입니다.

보험사는 보험료 갱신시 물가상승, 의료비 상승, 보장기간 동안의 보장이력, 질병이력, 피보험자의나이 등 여러가지 조건을 종합해서 보험료를 다시 결정합니다.
이로인해 보험료가 변동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각 상품의 특징이 있듯이 사람마다 각자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해야 하지만, 비갱신형보다는 갱신형 상품이 저렴한 보험료로 오래유지할 수 있으므로 가입자에게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