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보장내용

암보험의 여러가지 보장내용

암보험은 암이 원인이 되어 입원이나 요양 또는 사망한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하면 암으로 발생하는 치료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가입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암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암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보험은 암과 상피내암, 기타피부암 그리고 경계성종양 및 갑상샘암 등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류의 기준은 암 종류에 따라 보장하는 금액이 다른 것이 이유입니다.
암보험으로는 상피내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및 갑상샘암 이외 암에 대해서는 가입 후에 암보험 보장금액에 대해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암진단비를 3천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에 자궁암을 진단하게 되면 보험금을 3천만원 모두 받게 됩니다.

 

하지만 상피내암이나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샘암과 같은 경우에는 가입금액의 20%만을 보장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암진단비를 3천만원으로 가입한다면 갑상샘암을 진단할 경우 보험금을 6백만원만 수령받게 됩니다.
암보험 보장금액의 경우에는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하는 상품의 약관을 반드시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라며 갑상샘암의 경우에는 30%를 보장하는 보험사도 존재합니다.

 

단, 암진단비의 경우에는 최초의 1번만 보장을 하게 되며 이외 암으로 인한 입원비나 수술비 등도 보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