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비용 대비하는 방법

암보험 암 치료비용 대비하는 방법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환경오염 문제로 인해 암에 걸리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1위를 몇년동안 차지하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암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예전과는 다르게 암은 더이상 불치병이 아닙니다.


하지만 의료기술의 발전만큼 보험료도 상승했기 때문에 암치료비용을 준비하지 않으면 경제적인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가입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암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암에 걸렸을때 더 많은 치료비용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보험의 핵심은 암 진단금으로, 암에 걸리면 경제적인 활동이 어렵고 치료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암 진단금으로 치료비, 생활비 등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균적인 암 치료비가 3천~5천만원 사이기 대문에 암 진단금은 최소 5천만원 이상으로 준비해 충분한 보장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암보험은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으로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료 일부를 적립했다가 만기시, 돌려주는 형태로 순수보장혀에 비해 보험료가 높은 편입니다.
순수보장형은 보장을 위해 보험료만 납입하기 대문에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둘의 차이점을 봤을때 돌려받을 수 있는 만기환급형이 좋아보일 수 있지만, 만기환급형은 추가로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수준입니다.

 

또한 만기시 보험료를 돌려받는다 하더라도 화폐가치가 하락하기 때문에 비용 효율은 감소합니다.
그러므로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